오늘은 제가 최근에 알게 된 코나아이의 트래블제로카드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. 이 카드는 해외여행 시 환전·결제 수수료가 없고, 여러 가지 혜택이 있는 해외 이용 특화 카드입니다. 저도 이번 여름에 이 카드를 사용해보았는데요,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. 그럼 지금부터 트래블제로카드의 장점과 사용 방법, 이벤트 정보 등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.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n1sO7/btss3EgESHY/RvOlVYkPvHBCi6SPtX8lsk/img.png)
트래블제로카드란?
트래블제로카드는 코나아이가 마스터카드와 함께 출시한 해외 이용 특화 선불카드입니다. 별도의 환전 없이도 원화로 충전해 놓으면 해외에서 바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. 100% 환율 우대가 적용되어 환전 수수료가 없고, 해외서비스 수수료와 국제브랜드 수수료도 무료입니다.
또한 해외 ATM에서 현금 인출 시 출금 수수료도 면제됩니다. 국내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, 사용한 만큼 0.3% 캐시백과 커피빈 15% 할인 등의 혜택이 있습니다.
트래블제로카드의 사용 방법
트래블제로카드는 코나카드 앱에서 신청하면 됩니다.
아래에서 빠르게 신청자격 및 신청 방법에 대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cDqUHz/btssZdp7Q13/Mw9C3yz2bmACUuWwN9704K/img.jpg)
연회비는 없으며, 국내 교통카드 포함과 미포함 2종류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. 원하는 금액을 충전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원화로 충전해 놓으면 해외 결제를 할 때 미화(USD) 기준으로 실시간 자동 환전이 됩니다. 결제금액은 원화로 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계획적인 소비가 가능합니다. 여행 후 남은 잔액은 환전할 필요가 없으며, 국내에서도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.
트래블제로카드는 비접촉 결제(EMV Contactless)를 지원합니다. 이는 근거리 NFC결제 기기를 이용한 거래를 의미하는데, 비접촉 결제 방식의 해외 결제에 매우 유용합니다. 해외 대중교통 이용 시 별도의 교통카드 구매 없이 결제도 가능합니다.
트래블제로카드의 이벤트 정보
트래블제로카드는 출시를 기념해 여름휴가 및 황금연휴 시즌에 맞춰 여행비 지원 이벤트도 진행합니다. 이벤트 기간 내 해외결제 금액이 50만원 이상인 경우 총 226명을 추첨해 최대 200만원의 휴가비를 지원합니다. 1등 200만원(1명), 2등 50만원(2명), 3등 10만원(100명)의 코나카드 캐시를 지급합니다. 해당 기간 내 해외 가맹점에서 건당 100만원 이상 결제 시 5만원 캐시백도 제공합니다.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코나카드 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